안정적이고 효율적 관리시스템 및 프로그램 적용으로 교통사고 발생정도를 지속적으로 감소시킵니다.
교통사고 감소는 발생건수 감소에 의한 대형사고 발생률을 감소시켜, 기업 경영전반에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경영수지 개선(비용절감)
교통사고감소에 따른 사고금액 감소는 손해보험사, 공제조합, 산업안전관리공단이 평가하는 손해율을 하향시켜 기업의 납부보험료를 절감하고 경영수지 개선에 가장 적극적으로 기여합니다.
교통사고 감소는 수리비는 물론 유지관리비를 감소시키며 시설 운영유지비, 인적 손실에 의한 각종 비용을 절감시키고 치료·수리기간 동안의 업무공백으로 인한 인적 경영손실을 억제합니다. 또한 사고감소는 간접적으로 자동차 시설 사용기간 연장 및 기본 수리비 등 부대비용을 절감 시킵니다.
업무효율 증대
교통사고 발생정도에 비례하여 발생하는 각종 관리업무 증가로 인한 인건비, 조직관리비 등 관련 비용이 교통사고 감소로 조직내부 상충을 해소하고 노동조합과의 갈등을 감소시켜 관련비용을 절감시킵니다.
직원 사상시 산재보험료 인상 위험과 각종 보상금 및 관련 비용은 물론 기업 보유 사업면허와 관련한 법률에 의한 제재 위험(산업안전보건법, 화물자동차운수사업법,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경비업법, 교통안전법 등)을 감소시키고, 사고로 인한 유휴인력 감소로 업무효율을 증대시킵니다.
교통사고 감소는 종사자 이직률을 감소시키고, 이에 따른 고용안정과 더불어 업무숙련자를 양성하게 함으로서 안정적인 인력관리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도록 하며, 사고로 인한 노사문제를 사전 예방합니다.
기업문화 창조
한국교통안전컨설팅의 자문에 의한 기업 내 교통사고 예방활동 및 안전관리가 활성화되면 교통사고에 대한 사내 구성원 전반에 경각심이 강화되어 사고예방이 활성화됩니다.
구성원 각각의 경각심은 지속적인 목표 접근 또는 달성으로 유도되어 기업문화로 정착됩니다.
기업문화가 정착되면 새로운 시장개척의 자신감과 더불어 대외적 기업이미지 홍보에 기여하게 되고 안정적 경영관리를 추구할 수 있게 됩니다.
고객만족에 대한 미래 가치 창조
교통사고는 법률적으로 가해자, 피해자로 구분되지만 모두가 피해자이며, 사고발생 사실만으로도 고객의 신뢰를 잃을 수 있습니다. (잦은 사고로 인한 고객 불만, 도착지연, 지·정체로 인한 각종 문제 등)
현대 기업은 불특정 다수 고객을 대상으로 경영이 이루어지고 있어, 안전과 관련한 기업 이미지는 기업의 사회적 가치에 대한 척도로 활용될 수 있는 점에서 대단히 중요합니다.
자동차를 운영하는 기업 또는 공장 등과 같이 대규모 시설을 운영하는 기업의 교통안전에 접근하는 정도와 방법은 기업이미지를 만들어 고객에게 매우 중요한 가치척도가 될 것이고, 기업 신뢰평가의 기준이 될 수 있어 교통안전은 곧 고객만족을 지향합니다.
안전한 기업은 고객신뢰 확보와 더불어 시장에서 차별화된 전략을 추진하고, 기업의 미래가치를 창조합니다.
안전관리 노하우 습득
안전관리에 대한 지속적인 컨설팅과 업무협력을 통해 사내 안전관리 전문 인력이 양성됩니다.
제공된 관리시스템 및 프로그램은 안전관리를 안정화시켜 일정기간 지속되면 자율적이고 독립적인 관리시스템으로 정착합니다.
정착된 관리시스템은 사고율과 손해율을 안정적으로 관리하게 되어 기업경영에 기여하고, 변화하는 환경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발전적인 모델로 재성장해 나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