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 컨설팅

기대효과

 교통사고 감소

  • 안정적이고 효율적 관리시스템 및 프로그램 적용으로 교통사고 발생정도를 지속적으로 감소시킵니다.
  • 교통사고 감소는 발생건수 감소에 의한 대형사고 발생률을 감소시켜, 기업 경영전반에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경영수지 개선(비용절감)

  • 교통사고감소에 따른 사고금액 감소는 손해보험사, 공제조합, 산업안전관리공단이 평가하는 손해율을 하향시켜 기업의 납부보험료를 절감하고 경영수지 개선에 가장 적극적으로 기여합니다.
  • 교통사고 감소는 수리비는 물론 유지관리비를 감소시키며 시설 운영유지비, 인적 손실에 의한 각종 비용을 절감시키고 치료·수리기간 동안의 업무공백으로 인한 인적 경영손실을 억제합니다. 또한 사고감소는 간접적으로 자동차 시설 사용기간 연장 및 기본 수리비 등 부대비용을 절감 시킵니다.

 업무효율 증대

  • 교통사고 발생정도에 비례하여 발생하는 각종 관리업무 증가로 인한 인건비, 조직관리비 등 관련 비용이 교통사고 감소로 조직내부 상충을 해소하고 노동조합과의 갈등을 감소시켜 관련비용을 절감시킵니다.
  • 직원 사상시 산재보험료 인상 위험과 각종 보상금 및 관련 비용은 물론 기업 보유 사업면허와 관련한 법률에 의한 제재 위험(산업안전보건법, 화물자동차운수사업법,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경비업법, 교통안전법 등)을 감소시키고, 사고로 인한 유휴인력 감소로 업무효율을 증대시킵니다.
  • 교통사고 감소는 종사자 이직률을 감소시키고, 이에 따른 고용안정과 더불어 업무숙련자를 양성하게 함으로서 안정적인 인력관리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도록 하며, 사고로 인한 노사문제를 사전 예방합니다.

 기업문화 창조

  • 한국교통안전컨설팅의 자문에 의한 기업 내 교통사고 예방활동 및 안전관리가 활성화되면 교통사고에 대한 사내 구성원 전반에 경각심이 강화되어 사고예방이 활성화됩니다.
  • 구성원 각각의 경각심은 지속적인 목표 접근 또는 달성으로 유도되어 기업문화로 정착됩니다.
  • 기업문화가 정착되면 새로운 시장개척의 자신감과 더불어 대외적 기업이미지 홍보에 기여하게 되고 안정적 경영관리를 추구할 수 있게 됩니다.

 고객만족에 대한 미래 가치 창조

  • 교통사고는 법률적으로 가해자, 피해자로 구분되지만 모두가 피해자이며, 사고발생 사실만으로도 고객의 신뢰를 잃을 수 있습니다. (잦은 사고로 인한 고객 불만, 도착지연, 지·정체로 인한 각종 문제 등)
  • 현대 기업은 불특정 다수 고객을 대상으로 경영이 이루어지고 있어, 안전과 관련한 기업 이미지는 기업의 사회적 가치에 대한 척도로 활용될 수 있는 점에서 대단히 중요합니다.
  • 자동차를 운영하는 기업 또는 공장 등과 같이 대규모 시설을 운영하는 기업의 교통안전에 접근하는 정도와 방법은 기업이미지를 만들어 고객에게 매우 중요한 가치척도가 될 것이고, 기업 신뢰평가의 기준이 될 수 있어 교통안전은 곧 고객만족을 지향합니다.
  • 안전한 기업은 고객신뢰 확보와 더불어 시장에서 차별화된 전략을 추진하고, 기업의 미래가치를 창조합니다.

 안전관리 노하우 습득

  • 안전관리에 대한 지속적인 컨설팅과 업무협력을 통해 사내 안전관리 전문 인력이 양성됩니다.
  • 제공된 관리시스템 및 프로그램은 안전관리를 안정화시켜 일정기간 지속되면 자율적이고 독립적인 관리시스템으로 정착합니다.
  • 정착된 관리시스템은 사고율과 손해율을 안정적으로 관리하게 되어 기업경영에 기여하고, 변화하는 환경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발전적인 모델로 재성장해 나갈 수 있습니다.